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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하기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제출

 

오늘 포스팅은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제출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벌써 내년이면 둘째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네요. 시간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들어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입학식이 가능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가방부터 신발까지 준비물을 준비하면서 꼬맹이가 학교에 다닌다고 생각하니 울컥합니다. 이맘때쯤 취학통지서가 가정에 도착해서 예비소집일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서울시는 2020년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은 이후 주민센터 직원이나 지역 통장을 통해 인편으로 도착하거나 우편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 취학통지서 확인을 위해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싶으신 분은 주목해 주세요.

아래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제출 서비스 이용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이용 방법

 

▼ 홈페이지 중앙 배너 "온라인 제출 서비스"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신청 발급 페이지 우측에 있는 "민원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 동의 신청에 모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 본인확인을 위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주세요.

 

 

▼ 세대주와 취학아동 정보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제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