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복궁 야간개장 예약 방법을 알아볼게요. 우리나라의 경복궁은 조선시대 궁궐 중 하나이며,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가 한양에 도읍을 세우고, 가장 먼저 경복궁을 짓게 되었습니다. 그 완공은 1395년이며 큰 복을 누리며 번영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후 정종이 즉위하면서 도읍을 개성으로 옮기게 되어 궁은 비워지게 되었고, 태종이 즉위하면서 다시 환도하여 정궁으로 이용되게 되었다고 합니다. 태종은 연못을 넓게 파서 거대한 누각을 지었으며 사신을 접대하거나 임금과 신하가 모여 잔치를 열었던 경회루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때 연못을 파낸 흙을 이용하여 아미산이라는 동산도 만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현대의 경복궁은 연인, 친구, 가족과 나들이하면서 역사도 배울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해외 외국인들이 서울 관광에 필수 코스가 되기도 하였지요.
또 경복궁의 야간개장으로 낮에 봤던 풍경과 사뭇 다른 볼거리를 느낄 수 있다고 하여 사전 예약을 통해 구경하고 싶어 하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 그 야간개장을 관광하게 위해 사전 예약에 대한 방법이 궁금하여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아래는 경복궁 야간개장 예약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경복궁 야간개장 예약
1. 공식 홈페이지 상단 메뉴 "관람예약/신청" > "야간관람"을 클릭해 주세요.
2. 예약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1달 단위로 오픈날이 정해 졌습니다. 오픈 당일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주세요. 만약 오픈날을 놓쳤다면 중간 중간 취소된 표를 노리실 수 있습니다.
3. 11번가 계정에 로그인하며 바로 예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