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신청 홈페이지


오늘은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신청 방법을 알아볼게요. 대한민국 출산율은 해마다 낮아져 저출산이 우려됩니다. 가임기간 15~49세 여성 1명당 0.837명 출산율을 기록하며, 실제로 피부로 느끼는 출산율은 더 낮다고 합니다. 아이의 울음소리를 듣기가 쉽지 않다는 말이기도 하는데요.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점점 줄어드는 출산율에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정책을 내세우며 지원하고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하는 과정에서 경제적 지출이 많게 되고, 또 출산 후에도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해 산후조리에 관한 비용도 적지 않게 발생하게 되는데요. 아시다시피 출산 후에도 건강회복을 위한 산후조리 과정은 산모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경기도에서는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경기도 산후조리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으며 영아 출생일이 12개월이 지나지 않았고, 출생등록이 되었다면 지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산아 1인당 5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관할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아이를 돌보거나 산후조리로 외출이 어려움을 생각한다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어요.

아래는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신청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신청

 

 

1.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경기민원24 바로가기)

 

 

2. 지원사업 목록에서 "산후조리비"를 클릭해 주세요.

 

 

3. 경기민원24를 첫 방문하셨다면 회원가입을 클릭해 주세요.

 

 

4.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5. 로그인 후 사업신청을 위한 자가진단 페이지를 입력해 주세요.

 

 

6. 대상자가 맞다면 신청서를 작성하면 접수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