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소개
오늘은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누구나 스팸 문자나 전화를 받은 경험이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수법들이 나날이 발전하여 무심코 속아 넘어갈 수 있을 정도로 교묘해졌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관련된 수법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데 이런 수법으로 더 힘든 상황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이런 스팸성 문자는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정확하지 않은 링크를 클릭하며 개인정보 유출, 명의도용 등 상당한 피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스팸, 스미싱 문자들이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고자 정부에서는 명의도용을 방지하고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입사실현황을 조회하고 가입제한 서비스를 통해 신규가입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내 명의로 개통이 되면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아래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목차]]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
1. MASFER 홈페이지 메뉴에서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2.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3. 나의 가입현황조회에서 본인이 가입하지 않은 사이트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가입제한 서비스
1. 홈페이지 메뉴 "가입제한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2. 가입제한을 하고 싶은 이통사를 선택 후 "가입제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안내 서비스
1. 홈페이지 메뉴 "이메일안내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2. 이메일 등록과 인증을 하면 가입 시 메시지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